변비란?

변비란?

변비는 장의 움직임이 힘들거나 평소보다 덜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변 사이의 정상적인 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세 번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3 일 이상 지속되는 변비는 너무 길고 신체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의 원인은 식단에 물이나 섬유질이 충분하지 않거나, 스트레스, 일부 약물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

변비해결

변비 해결을 위해서는 카페인이 없는 수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에 좋은 음식 섭취를 권장하며 탈수를 유발하는 술과 카페인 음료의 섭취는 제한해야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며 하루 30분의 운동을 목표로 하여 꾸준히 걷기, 수영 또는 자전거 타기 등을 하시면 됩니다. 의사와 상의없이 2 주 이상 변비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몸은 적절한 배변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변비약에 의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자두는 장내 세균을 자극하는 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놀 화합물은 변비의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르비톨은 신체의 수분을 늘려서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대변 빈도와 일관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변비직빵

변비직빵 해결방법

변비직빵의 효과가 있는 아마씨는 변비 완화 효과 덕분에 변비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아마씨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수용섬 섬유는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여 배변을 자극합니다. 다만 임산부와 수유중인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쥬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야채쥬스에 추가해서 갈아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과의 펙틴은 대변의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변비 증상을 개선하며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배는 섬유질이 풍부한 또 다른 과일이며 다른 과일에 대해서 과당과 소르비톨이 높기 때문에 변비직빵의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 할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비타민 K 및 비타민B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조리 된 시금치 한 컵에는 권장 일일 섭취량의 섬유질이 17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한 줄기 (약 150 그램)에 3.6 그램의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권장 일일 섬유질 섭취량의 16 %에 해당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