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는 변비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메스꺼움, 복통, 변비를 포함한 배변 변화와 같은 위장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변비 증상을 유발할 수있는 뇌와 위 사이의 다양한 연결을 확인했습니다 . 다양한 치료 및 치료법이 스트레스 관련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변비

변비가있을 수있는 스트레스가있는 사람
스트레스 호르몬은 변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사람이 배변에 어려움이 있거나 배변을 자주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변비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며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주당 3 회 미만의 배변
  • 건조하거나 딱딱하거나 울퉁불퉁 한 대변
  • 통과하기 어렵거나 고통스러운 배변
  • 장을 비울 수 없다는 느낌

많은 요인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일반적인 원인은 탈수 , 신체 활동 부족,식이 불량입니다. 예를 들어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는 또한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리적 스트레스가 신체적 증상으로 이어질 때이를 신체 증상이라고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에 해로운 식단을 먹거나 운동이나 수면을 덜 취하거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을 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Gastroenterology & Hepatology의 Expert Review 저널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 연구원들은 스트레스가 변비를 유발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신체의 부신은 에피네프린이라는 호르몬을 방출하여 소위 투쟁 또는 도피 반응에 역할을합니다. 그것은 신체가 장에서 심장, 폐 및 뇌와 같은 중요한 기관으로 혈류를 전환하도록합니다. 결과적으로 장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신체는 장에서 더 많은 코르티코 트로 핀 방출 인자 (CRF)를 방출합니다. 이 호르몬은 장에 직접 작용하여 속도를 늦추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에는 다양한 유형의 CRF 수용체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장의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고 다른 일부는 속도를 늦 춥니 다.
  • 스트레스는 장 투과성을 증가시킵니다. 이 투과성으로 인해 염증 화합물이 장으로 유입되어 복부 충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불만입니다.
  • 스트레스는 장의 정상적인 건강한 박테리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는이 이론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가 신체의 건강한 장내 세균 수를 감소시켜 소화를 늦출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장에좋은음식

연구자들이 스트레스와 변비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하는 데 먼 길을 왔지만 여전히 배울 것이 더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과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스트레스와 변비는 어린이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의 연구 학령기 아동의 연구자들은 스트레스 생활 사건과 변비에 노출 사이의 링크를 발견했다.

연구자들은 심각한 질병, 시험 실패, 간병인의 직업 상실과 같은 삶의 스트레스를 경험 한 젊은이들이 변비를보고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스트레스 관련 변비 치료

변비를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일부는 식단 개선, 충분한 섬유질 섭취, 수분 유지 등입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은 장의 움직임을 장려하여 변비 완화에 도움이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 측정은 또한 정신 건강 에 도움이되고 일상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 담배,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모두 변비와 스트레스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을 피하거나 제한하면 두 증상이 모두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부드러운 완하제 , 대변 ​​연화제 또는 처방약을 포함하여 스트레스 관련 변비에 표준 변비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치료는 변비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너무 오래 사용하면 대변을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신체 능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전문 치료를 통해 변비로 이어질 수있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요법은 우울증 이나 불안 과 같은 외상이나 정신 건강 상태의 병력이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일상적인 스트레스 해소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예로는 명상, 요가 , 일기 쓰기, 책 읽기, 평화로운 음악 듣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서두르거나 강제로 화장실에 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개발할 필요가있는 시간을 허용하면 그 과정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