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까?

프로바이오틱스 변비

Probiotics는 변비를 포함한 많은 위장 장애에 권장됩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까? 우리는 probiotics와 그들이 변비를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하거나 몸에 두었을 때 유익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박테리아와 효모의 혼합물 로 정의됩니다 . 이들은 일반적으로 좋은 박테리아 또는 정상적인 식물상이라고합니다. 섭취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충분한 미생물을 함유한 보충제와 식품은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로 표시됩니다.

그릭 요거트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건강한 혼합물을 포함하는 가장 일반적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절인 야채와 소금에 절인 양배추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유익한 박테리아와 효모를 증가시켜 장내 미생물 구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약국과 건강 상점에는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와 효모를 포함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FDA에서 식이 보충제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의약품처럼 규제되지 않으며 라벨에 나열된 박테리아와 효모를 포함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타사 테스트를 거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정말 변비를 일으킬 수 있나요?

네 . Saccharomyces boulardii 와 같은 많은 수의 효모를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는 갈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및 염증성 장 질환(크론병/궤양성 대장염)과 관련된 설사를 치료하기 위해 이 효모를 함유한 많은 보충제가 권장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모든 새로운 식이 보조제를 사용하면 신체가 새로운 약물에 적응함에 따라 일부 위장 부작용을 경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는 일반적으로 치료 첫 며칠에서 몇 주 동안 상당한 복부팽만감과 헛배부름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이를 식단에 점차적으로 도입하면 이러한 증상의 심각성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안 됩니까?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면역이 약화된 개인 과 단장 증후군이 있는 어린이는 감염 위험이 증가하며 일반적으로 이러한 그룹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심 정맥 카테터, 췌장염, 대수술 후 열린 상처가 있는 사람도 프로바이오틱스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프로바이오틱스 사용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많은 계통이 임신과 모유 수유 중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유해한 균주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타사 테스트를 거친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당 또는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유산균이 함유된 제제를 피해야 합니다 . Saccharomyces boulardii는 효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피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안전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새로운 약물이나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프리바이오틱스: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나요?

프리바이오틱스는 변비를 포함하여 IBS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는 달리 프리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박테리아나 효모를 포함하지 않으며 장에서 발효되어 짧은 사슬 지방산을 생성하는 식물 섬유입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자극하며 결장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점액 생성을 돕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여러 식품 및 보충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식물 섬유는 좋은 박테리아의 주요 식품 공급원으로 대장 내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지원하고 감소시킵니다. 그러나 프리바이오틱스는 불용성 섬유질로 구성되어 특히 복용 후 처음 몇 주 동안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로 인한 변비를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은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몸이 견딜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증량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보충제를 사용할 때 변비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과 예방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메스꺼움, 팽만감, 설사를 포함한 소화 문제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시작할 때 볼 수 있으며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여 몸이 견딜 수 있는 만큼 천천히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이러한 부작용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새로운 박테리아와 효모가 음식을 분해할 때 가스를 생성하여 자만심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계통이 방귀를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긴 하지만, 무엇을 복용하고 있든 관계없이 과도한 가스 생성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저용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과정에서 생체 아민을 생성하여 결장으로 방출하기 때문에 두통 도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두통을 유발하는 생체 아민에는 히스타민과 티라민이 포함됩니다. 운 좋게도 두통은 사용과 함께 사라지고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시작한 후 며칠 동안만 지속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프로바이오틱스를 바꾸거나 의사와 문제를 상의하여 다른 원인이 원인인지 확인하십시오.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특정 집단에서는 감염 및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억제 상태이거나 면역억제를 유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포함된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유당이나 효모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병력이 있는 경우 타사 테스트 요약을 읽고 제품에 이러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변비에 적합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 방법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할 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보충제는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선택할 때 치료하려는 상태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난 특정 균주가 있는 제품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의 경우 변비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4가지 균주가 연구되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HN019
  •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DN-173 010
  •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BB-12
  •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각 프로바이오틱 제품은 박테리아와 효모의 혼합물이 다르기 때문에 복용하려는 특정 보충제와 균주를 조사하십시오. 이러한 보충제를 사용하면 건강상의 이점이 상당할 수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에는 위험과 부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보충제나 약물을 시작하기 전에, 특히 활동성 위장관 증상이 있는 경우 추가 검사가 불필요한지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에 도움이 됩니까 아니면 악화됩니까?

보충제에 포함된 박테리아나 효모의 종류에 따라 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를 돕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Saccharomyces boulardii 와 같은 효모가 많은 보충제는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Bifidobacterium lactis HN019 및 DN-173 010 보충제는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배변을 느리게 합니까?

아니요. Bifidobacterium lactis 및 Lactobacillus rhamnosus 의 특정 균주를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장관의 통과 시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위장관과 배변의 규칙성을 통해 물질의 건강한 이동을 촉진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